본문 바로가기

인생에 관한 시 모음 007 - 떠나는 사람에겐 떠나는 이유가 있다

by fffore 2022. 7. 4.
반응형

 

인생에 관한 시 모음 007 - 떠나는 사람에겐 떠나는 이유가 있다


안녕하세요. 포레입니다.
오늘은 인생에 관한 시 몇 편을 소개하도록 하겠습니다.

 

 



/ 유안진

부끄럽게도
여태껏 나는
자신만을 위하여 울어왔습니다

아직도
가장 아픈 속울음은
언제나 나 자신을 위하여
터져나오니

얼마나 더 나이가 먹어야
마음은 자라고
마음의 키가 얼마나 자라야
남의 몫도 울게 될까요

삶이 아파 설운 날에도
나 외엔 볼 수 없는 눈
삶이 기뻐 웃는 때에도
내 웃음소리만 들리는 귀
내 마음 난장인줄
미처 몰랐습니다
부끄럽고 부끄럽습니다



 


거대한 착각
/ 박노해

나만은 다르다
이번은 다르다
우리는 다르다



 


빨간 말
/ 이은봉

잘 참다가 내 입에서
튕겨져 나온 빨간 말.

말에도 색깔 있지,
노란 말, 파란 말.

불처럼 쏟아져 나온
빨간 말을 어쩌지.



 


떠나는 이유
/ 이정하

떠나는 사람에겐 떠나는 이유가 있다
왜 떠나가는가 묻지 말라

그대와 나 사이에 간격이 있다
그것이 무엇인지 묻지 말라

괴로움의 몫이다

 

 

 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