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인생에 관한 시 모음 003 - 구태여 네 마음을 괴롭히지 말거라

by fffore 2022. 6. 19.
반응형

 

 

인생에 관한 시 모음 003 - 구태여 네 마음을 괴롭히지 말거라


안녕하세요. 포레입니다.
오늘은 인생에 관한 시 몇 편을 소개해 드리도록 하겠습니다.


 


/ 이동진

우리는
이렇게 기쁘게 살아야 한다.

눈빛이 마주치면
푸른 별빛이 되고

손을 맞잡으면
따뜻한 손 난로가 되고

두 팔을 힘주어 껴안으면
뜨겁게 감동하는 우리는
서로에게 기쁨이 되어 살아야 한다

얼마나 길게 살 것이라고
잠시나마 눈을 흘기며 살 수 있나

얼마나 함께 있을 것이라고
아픈 것을 건드리며 살거나
우리는 기쁘게 살아야 한다

나 때문에 당신이
당신 때문에 내가
사랑을 회복하며
그렇게 기쁘게 살아야 한다





술 한잔
/ 정호승

인생은 나에게
술 한잔 사주지 않았다
겨울 밤 막다른 골목 끝 포장마차에서
빈 호주머니를 털털 털어
나는 몇 번이나 인생에게 술을 사주었으나
인생은 나를 위해 단 한번도
술 한잔 사주지 않았다
눈이 내리는 날에도
돌연 꽃 소리없이 피었다 지는 날에도
인생은 나에게 술 한잔 사주지 않았다





너를 위해 해주는 말
/ 김지연

네가 틀렸을 때는
너를 위해 해주는 말들이
불쾌하게 느껴질 것이다.

듣기 싫은 말을 들었다면
그 말을 한 사람을 미워하지 말고
네가 네 생의 어디쯤에 있는지
생각해봐야 한다.





너에게
/ 서혜진

내려놓으면 된다
구태여 네 마음을 괴롭히지 말거라
부는 바람이 예뻐
그 눈부심에 웃던 네가 아니었니

받아들이면 된다
지는 해를 깨우려 노력하지 말거라
너는 달빛에 더 아름답다

 

 

 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