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사랑에 관한 시 모음 010 - 그대 눈 속의 이파리는 현실보다 환하다고

by fffore 2022. 7. 9.
반응형

 

사랑에 관한 시 모음 010 - 그대 눈 속의 이파리는 현실보다 환하다고


안녕하세요. 포레입니다.
오늘은 사랑에 관한 시 몇 편을 소개해드리도록 하겠습니다.



어둠이 되어
/ 안도현

그대가 한밤내
초롱초롱 별이 되고 싶다면
나는 밤새도록
눈도 막고 귀도 막고
그대의 등 뒤에서
어둠이 되어 주겠습니다



 


먼지
/ 서덕준

먼지가 날아 네 어깨에 앉았다
순간 저 먼지라도 되고 싶었던
내가 너무도 한심스러웠으나
생각해보니 이미 네게
나는 한 올의 먼지일 터이니
상관 없겠구나 싶었다



 


고독에 관한 간략한 정의
/ 노혜경

공원길을 함께 걸었어요
나뭇잎의 색깔이 점점 엷어지면서
햇살이 우릴 쫓아왔죠
눈이 부시어 마주 보았죠
이야기했죠
그대 눈 속의 이파리는 현실보다 환하다고

그댈 사랑한다고 말하기가 어려워
나뭇잎이 아름답다고 했죠
세상 모든 만물아 나 대신
이야기하렴
나는 너를 사랑한다고

그러나 길은 끝나가고
문을 닫을 시간이 왔죠
그대를 사랑한다고 말하지 않기 위하여
나뭇잎이 아름답다고 했죠





바람
/ 엄지용

너는 바람이기에
나는 너를 느꼈지만

네가 바람이기에
나는 너를 머무르게 할 순 없었다.

 

 

 

 

반응형

댓글